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미플루 수액 페라미플루 가격, 효과, 실비 보험 청구 후기 ( 5일 먹을약! 30분이면 끝!!)

by djqxldj 2024. 1. 28.
반응형

B형 독감이 한창 유행입니다.

최근에 딸아이가 독감에 걸려서 병원에서 타미플루 주사제인 페라미플루 수액을 맞고 나았습니다.
타미플루 수액 페라미플루 가격, 효과, 시간, 부작용, 실비 보험 청구를 했는데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우리 딸도 방학이어서 엄마하고 목욕탕에 다녀오더니 그날 저녁부터 미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집에 해열제가 없어서 편의점에 가서 부루펜 시럽을 사서 먹이고 재웠습니다.

독감- 타미플루-수액-페라미플루-실비-보험-청구-후기

다음날 아침에 병원에 갔어요. 

토요일이라 아침 먹자마자 갔어요. 

미열만 나는 상태여서 독감 검사는 안 하고 감기약만 처방받아서 왔습니다.

그런데 그날 저녁부터 고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체온을 재보니 39.9!! 지금까지 한번도 보지 못한 고열이라 깜짝 놀랐네요.

B형독감-고열

물수건으로 얼굴하고 목을 닦아 주고,  해열제를 먹였지만 크게 효과는 없었어요.

그런데 의외로 아이는 크게 힘들어하지 않았어요.

감기약을 먹고, 해열제를 먹어도 열은 크게 떨어지지 않고 38도와 37도 사이를 왔다 갔다 했어요. 

다음날은 일요일이라서 일요일에 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아서 오전에 병원에 갔습니다.

독감검사, 코로나 검사를 같이 했습니다.

결과는 B형 독감!!

 

타미플루 수액 가격

의사 선생님이 타미플루 약과 타미플루 주사 중에서 선택을 하라고 하네요.
타미플루 주사가 있다는것은 처음 알았네요.

타미플루 약은 5일 치를 먹어야 하고, 주사는 수액으로 맞는데 한 번만 맞으면 되고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타미플루는 부작용도 있고,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린다고 해서 타미플루 수액으로 선택합니다.
그런데 수액은 좀 비쌉니다. 병원마다 가격이 다른데8~12만 원 정도 합니다.

저희가 간 병원은 10만 원이었어요.

그나마 실비 보험이 된다고 하니 다행이었어요.

실비 보험 있는 분들은 고생을 덜하려면 수액으로 선택하세요.

저희도 어린이 보험이 있어서 수액을 맞는 것으로 선택했어요.

타미플루-페라미플루-수액

 

페라미플루 수액 효과 / 시간 / 부작용

타미플루 수액은 정식 이름이 페라미플루 수액입니다.

주사실로 이동하고 간호사 선생님이 와서 수액을 놔줍니다. 아직 어려서 혈관 찾는 게 어려울 줄 알았더니 한 번에 성공!

페라미플루 수액은 일반 생리 식염수 수액하고 같이 맞아요. 시간은 30분 정도 걸립니다. 

아이도 수액을 처음 맞는 거라서 기념이라고 사진을 찍으라네요. 아픈 아이가 맞는 건지???

타미플루-페라미플루-수액-효과

수액 다 들어가서 간호사 선생님에게 말하니 주사기를 빼줍니다.
계산하고 나올 때 체온을 재봤는데, 벌써 정상 체온이네요.

효과는 확실한 거 같아요. 

집에 와서 밥 먹고, 약 먹고 잘 놀고 합니다.

그런데 저녁이 되니 다시 열이 올라오긴 하네요. 해열제는 타이레놀 계열과 부루펜 계열로 2가지 모두 처방해 주셨네요.

해열제를 교차로 먹이니까 열이 조금씩 떨어지네요...

다음날부터는 미열만 있고, 고열은 안 났어요.

역시 페라미플루 수액이 효과는 빠르고 확실합니다.

타미플루 알약은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페라미 플루 수액은 별다른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요..

 

타미플루 수액 실비 보험 청구 하기

타미플루 수액은 비싸지만 실비 보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실비 보험을 청구하는 방법은 보험사 앱에서 신청하는 실비 보험이 된다고 하니 보험 청구를 했습니다.
보험 청구는 TOSS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보험사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토스에서는 여러 보험사에 모두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저는 토스에서 보험신청했습니다.

토스(TOSS) 실비 보험 청구하기(병원비 돌려받기)

  • 토스 앱을 실행하고 병원비 돌려받기를 누릅니다.

토스-실비보험-청구

 

  • 서류가 없는 경우는 병원, 약국 이름으로 조회를 해도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병원, 약국 이름은 조회가 안 됩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서류를 받아왔으면 '이미 서류가 있어요'를 눌러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서류가 준비되었으면 '받았어요'를 눌러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다음 화면에서 '동의하고 도움받기'를 눌러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다음 화면에서 보험사를 선택해 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본인이 진찰을 받았으면 '네'를 선택하고, 가족이면 '아니로'를 선택하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가족을 대신해서 신청하는 경우에 피보험자의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본인 보험금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바로이동합니다.

토스-실비보험-청구

 

  • 피보험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토스-실비보험-청구

 

 

  • 병원에 방문한 이유를 입력합니다. 어떤 증상이나 질병으로 방문했는지 적으면 돼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질병이나 증상이 나타난 날짜를 써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준비한 서류를 사진 찍어서 올려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보험금을 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선택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

 

  •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토스-실비보험-청구

 

  • 보험비 신청 결과는 신청내역을 누르고 들어가면 조회가 됩니다.
    신청 취소는 안 되니, 신중하게 선택해서 신청하세요.

토스-실비보험-청구내역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고객센터


지금까지 타미플루 주사제 페라미플루 수액의 가격, 효과, 시간, 부작용, 실비 보험 청구까지 해본 후기였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 조심하시고, 독감 걸리지 마세요~. 힘들어요~ ^^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 환승 하기 (45만원 이득)

청년희망적금은 2022년 2월부터 가입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곧 2년 만기가 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 정부 체제에서 청년 지원을 위해 나온 청년도약계좌 상품이 있습니다. 청년희망적

uptier.tistory.com

 

 

KB 국민은행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 기간, 대상, 금리 총정리!

KB국민은행 KB청년도약계좌 신청 기간, 대상, 금리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상품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정부 주도의 금융 상품입니다. 2023년 6월 15일부터 신청을 받고

uptier.tistory.com

 

 

2023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방법, 신청기간, 금리

2023년 청년도약계좌가 6월 15일에 출시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매달 일정 금액을 5년간 적금하면 정부 지원금과 은행 이자를 더해서 만기에 수

uptier.tistory.com

 

반응형